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장우영의 피파온라인3 분석] 3천만 EP 추천 가성비 스쿼드
  • 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입력 2015-07-23 20:33:34

  • 안녕하세요. 릉릉입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전설A도 충분히 갈 수 있는 3천만 EP 가성비 스쿼드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주전부터 후보진까지 쭉 정리할 예정이니 본문에서 좋은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이번에 추천할 스쿼드는 '3톱'입니다.

    가성비 3톱 포메이션 소개

     

    3명의 스트라이커와 공격형 미드필더, 투보란치(CDM을 두 명 두는 형태)로 이뤄진 포메이션입니다. 역습에 좋은 형태이며, 상대 포메이션이 수비적일 경우에는 템포 조절이 필요합니다. 취향에 따라 포메이션을 약간 수정해도 상관 없습니다.



    ▲ 3천만 EP 가성비 포메이션 4-3-3 예시


    가성비 3톱 스쿼드 설명


    LS와 RS에는 드리블 능력과 골 결정력, 적당한 스태미너를 갖춘 선수를 써야 합니다. 중앙 ST에 가장 중요한 것은 빠른 스피드와 골 결정력입니다. 참고로 '3톱' 모두 침투 관련 특수 능력이 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CAM은 당연히 패싱력을 갖춰야 하며, 적당한 슈팅 능력과 드리블 스피드가 높은 선수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투볼란치에서 LDM은 수비와 패스, 공격 가담이 좋은 선수가 적당하며, CDM은 신체조건과 몸싸움이 중요합니다.


    수비진은 다른 포메이션과 비슷합니다. CB는 큰 키와 높은 수비 능력치, 풀백은 적당한 신체조건과 공수 밸런스를 필요로 합니다.


    가성비 3톱 스쿼드 주전 소개


    - C. 호날두(10시즌): 드리블이 정확하고 빠르면서 골 결정력과 몸싸움이 고루 좋은 선수입니다. 물론 다른 시즌 호날두에 비해서는 조금 부족하긴 합니다.


    - F. 토레스(06W 시즌): 침투가 뛰어나며, 속도가 매우 빠른 선수입니다. 슈팅 능력이 생각보다 좋지 않아 가끔 찬스를 놓치곤 하지만, 탁월한 침투 능력으로 상대 수비진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 06W 시즌 토레스의 1강화 1레벨 능력치


    - L. 메시(08시즌): 메시의 모든 시즌 카드 중 드리블 체감이 가장 좋습니다. 골 결정력은 보통이며, 드리블을 통한 탈압박은 최고 수준입니다. 취향에 따라 쓰셔도 되고, 다른 선수를 써도 무방합니다. 대체 선수로는 09시즌 판데프가 적당하겠군요.


    - C. 에릭센(14시즌): 스피드와 패싱력이 좋은 선수이며, 프리킥 능력도 갖췄습니다. 슈팅 관련 부분도 좋긴하지만, 드리블 스피드가 조금 아쉽네요.


    - X. 알론소(06시즌): 최고의 패스 마스터입니다. 수비 능력도 좋고, 무리하게 공격 가담을 하지 않는 선수입니다. 스피드도 70대 중반으로 느리지 않습니다.



    ▲ 06시즌 알론소의 1강화 1레벨 능력치


    - M. 보드메(10시즌): 이미 가성비 CDM으로 유명한 선수입니다. 체격이 좋고 제공권 장악력도 뛰어납니다. 뭐 하나 빠지는 능력치가 없네요. 키 큰 포그바 같은 느낌입니다.


    - L. 쇼(14시즌): '왼발 마이콘'으로 생각합니다. 185cm의 큰 키를 바탕으로 상대 윙어들에게 쉽게 밀리지 않습니다.


    - 아스필리쿠에타(14시즌): 은근히 몸싸움이 좋은 수비수이며, 공수 가담에 기복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오른쪽 풀백입니다.



    ▲ 14시즌 아스필리쿠에타의 1강화 1레벨 능력치


    - R. 퍼디난드(07시즌): 체격과 인공 지능이 좋은 선수입니다. 적절한 스피드, 몸싸움, 제공권을 갖췄습니다.


    - J. 보아텡(14시즌): 장신 수비수로 몸싸움이 매우 강력합니다. 즐라탄과 드로그바를 상대로도 쉽게 밀리지 않고, 스피드도 크게 느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역동작이 꽤 길다는건 어쩔 수 없는 단점이네요.


    가성비 3톱 스쿼드 로테이션 선수 소개


    주전 선수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로테이션 선수로 무조건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 V. 콤파니(07시즌): 가성비 선수로 유명하죠. 인공 지능이 약간 아쉽지만, 큰 키와 강력한 몸싸움, 빠른 스피드가 돋보입니다.


    - 마이콘(09시즌): 풀백의 교과서라고 불립니다. 뭐 하나 부족한게 없네요. 수비도 수비지만 공격 가담력이 뛰어난 선수입니다.


    - A. 바르찰리(09시즌): 라모스와 비슷한 유형의 선수입니다. 역동작이 별로 없고, 상대 침투 공격수를 잘 잡습니다.


    - D. 데 로시(09시즌): 보드메와 같은 멀티포지셔너이며, 모든 능력치가 고루 좋습니다. CDM으로 추천합니다.


    - M. 에시앙(10시즌): 풀백과 수비형 미드필더로 추천합니다. 데 로시와 마찬가지로 멀티포지셔이며, 활동량이 굉장히 좋습니다.


    - 다비드 비야(07시즌): 비야의 모든 시즌 중 몸싸움이 가장 좋습니다. 공격형 미드필더로 쓸 수 있고, 골 결정력이 탁월합니다. 침투 관련 특수 능력이 없는건 좀 아쉽네요.


    - G. 판데프(09시즌): 왼발 공격수로 득점력이 탁월합니다. 단점은 느린 드리블 스피드입니다.


    - H. 케인(14시즌): 생각보다 몸싸움이 좋습니다. 은근히 헤딩도 잘하는 건 덤입니다.


    - Y. 투레(07시즌): 공격 재능이 뛰어난 멀티포지셔너입니다. 'Finesse Shot'도 있고, 적절한 패스와 수비까지! 단점은 다른 시즌 투레에 비해 왜소한 체격이네요. 그리고 공격 가담을 굉장히 잘하는데 이게 단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 헐크(11시즌): 몸싸움 좋은 왼발 공격수로 유명합니다.


    - H. 발타(08E 시즌): 마이콘과 비슷한 유형의 풀백입니다.


    가성비 3톱 3천만 스쿼드 구성, 플레이 영상





    ▲ 가성비 3톱 3천만 스퉈드 구성과 플레이 영상


    ※ 피파온라인3의 팀과 선수정보 분석을 희망하는 감독 여러분을 모집합니다.
    ※ 관심있는 분들은 'riceboy@gamemeca.com'으로 연락해 주세요.
게임 정보
피파 공략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