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장우영의 피파온라인3 분석] 토트넘 팀케미 추천
  •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입력 2015-06-18 10:38:49

  • 안녕하세요. 릉릉입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1억 EP 스쿼드를 소개해 드리고자 했는데요. 이 대신 EPL에서 첼시와 맞먹는 강력한 팀케미를 공략해 보고자 합니다. 바로 요즘 잘나가는 잉글랜드의 젊은 공격수, '해리 케인'이 속한 토트넘입니다. 주전은 물론 후보 진영도 탄탄한 토트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지요!

    토트넘 베스트 포메이션

     

    토트넘은 4-1-3-2 포메이션을 꾸리기 적합한 팀입니다. 먼저 공격수 주전으로는 파블류첸코(08e)와 베르바토프(07시즌)를 추천하며, 해리 케인(14시즌)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케인의 골 결정력은 매우 뛰어나지요. 침투형 공격수로는 대런 벤트(07시즌)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좌우 윙어로는 재빠른 에릭센(14시즌)과 가레스 베일(10u)이 좋은 선택이며, 중앙 미드필더는 모드리치(11시즌)가 적당합니다. 그 뒤에서 수비를 보조할 선수로는 펠라이니와 맞먹는 피지컬의 소유자 허들스톤(10시즌)을 추천하겠습니다.


    4백에서 왼쪽 풀백은 제 경우 파울리뉴(14시즌)를 선택했습니다. 에코토도 분명 좋은 선수지만, 저는 파울리뉴가 더 마음에 들더군요. 개인차가 있으니 에코토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중앙 수비수는 베르통언(14시즌), 우드게이트(08시즌)로 구성하며, 오른쪽 풀백은 '치달(치고 달리기)'의 대마왕 카일 워커(WC)를 추천합니다. 끝으로 골키퍼는 키가 크고 'GK Long Throw'가 있는 폴 로빈슨(06시즌)을 주전으로 권합니다.



    ▲ 토트넘 포메이션 추천 4-1-3-2 예시


    토트넘 스쿼드 후보진


    - H. 케인(14시즌): 골 결정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제공권과 헤딩 타점이 좋더군요. 고강화를 하면 '치달'도 가능하고, 상대 수비수와 몸싸움 경합도 잘 버텨냅니다.


    - D. 벤트(07시즌): 토트넘의 침투형 공격수입니다. '치달'이 매우 뛰어나지요. 그런데 가끔 'Finesse Shot'이 장식으로 달린 듯한 슈팅을 볼 수 있습니다.



    ▲ 07시즌 벤트의 1강화 1레벨 능력치


    - A. 레넌(10u): 체감이 엄청나게 좋은 선수는 아니지만, 발이 매우 빨라 후반 조커로 격하게 추천하는 윙어입니다. 크로스가 은근히 좋습니다!


    - E. 라멜라(14시즌): 가성비 왼발 윙어이며, 베일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주전으로 기용하세요.


    - 파울리뉴(14시즌): CM, CDM, 윙어, 풀백으로 쓸 수 있는 멀티포지셔너입니다.



    ▲ 14시즌 파울리뉴의 1강화 1레벨 능력치


    - V. 키리케슈(WC): 풀백, CB로 기용 가능하며, 라모스와 비슷한 느낌을 지닌 수비수입니다. 헌데 몸싸움이 은근히 약합니다.


    - Y. 카불(14시즌): 장신 선수로 CB와 CDM에 적합합니다. 키리케슈와 달리 몸싸움이 매우 좋습니다.


    - V. 촐루카(08시즌): 카불과 비슷한 유형의 선수입니다. 이 선수는 꼭 영입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좋은 CB와 CDM 자원입니다.



    ▲ 08시즌 촐루카의 1강화 1레벨 능력치 (대인 수비 73, 적극성 72)


    토트넘 4억 EP 스쿼드 짜기와 천상계 플레이 영상



    ▲ 피파온라인3 토트넘 추천 스쿼드 구성과 플레이 영상


    ※ 피파온라인3의 팀과 선수정보 분석을 희망하는 감독 여러분을 모집합니다.
    ※ 관심있는 분들은 'riceboy@gamemeca.com'으로 연락해 주세요.
게임 정보
피파 공략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