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이적 시장 분석] 이적설 뜬 호날두, 피파온라인3 관련 시즌 시세 변동
  • 게임메카 권준혁 기자 입력 2018-01-19 17:42:19

  • 1월 3주차 피파온라인3 이적시장 핫 이슈


    ▲ 피파온라인4 메인 모델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실축' 이적 시장에 나올 전망이다. 호날두는 리오넬 메시와 더불어 현대 축구판을 양분하는 슈퍼스타다. 하지만 소속팀 레알 마드리드 CF는 최근 호날두의 경기력에 만족을 못하고 있다. 실제로 이번 시즌 호날두는 득점과 어시스트 모두 저조하다.

    이런 와중에 지난 18일, 현지 매체에선 레알 마드리드의 팬들을 상대로 '호날두가 레알에 남기를 원하느냐'는 질문을 했으며, 67.5%가 '아니오'라고 응답했다. 참고로 지금까지 호날두와 관련된 많은 트레이드설이 나왔지만, 실현되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번에는 유력하다고 관계자들은 말하고 있다. 

    만약 호날두가 팀을 옮긴다면, 피파온라인3에서도 이슈다. 피파온라인3에는 실제 축구 영향을 받는 프리미엄과 라이브 시즌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특히 호날두의 해당 시즌들은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감독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적을 하게 된다면 다음 로스터 패치에 반영될 가능성이 크고, 관련 시즌들은 몸값과 클럽, 능력치가 변경될 여지가 있다. 현재 확인된 링크만 해도 맨체스터 Utd와 PSG, 심지어 중국도 있다. 앞으로도 링크는 추가될 수 있으며, 맨체스터 Utd라던가, PSG로 이적하게 되면 가격변화는 떨어지거나 현상을 유지할 전망이다. 하지만 중국 중 라이선스가 없는 클럽으로 가게 된다면 생성 제한이 될 수 있다.

    아직 결론은 나지 않았지만, 호날두의 이적설은 게임 내 시세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이에 게임메카는 이번 이적설에 호날두의 몸값이 얼마나 흔들렸는지 알아보고자 프리미엄과 라이브 시즌의 등락폭을 비교해보았다.

    ▲ 피파온라인3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몸값 프리미엄 및 라이브 시즌 등락폭 순위

    실축의 좋지 않은 모습 때문인지 라이브 시즌은 하락한 모습이다. 다만, 프리미엄 시즌은 이적설 및 부진에도 불구하고 몸값이 상승했다. 이는 프리미엄 시즌의 특징 덕분인 듯하다. 

    프리미엄 시즌은 선수의 클럽 경력이 늘어나면 해당 팀 컬러를 해치지 않고 기용할 수 있다. 이 특징 덕분에 실축의 선수가 소속됐던 클럽이 많아질수록 득이 된다. 물론 현재는 이적이 된 상황이 아니다. 설령 하더라도 어디로 갈 지 미지수이며 라이선스가 없는 중국 구단으로 갈 수 있다. 그러므로 프리미엄 시즌 호날두를 지닌 감독들은 현 이적설에 귀를 기울이는 게 좋을 듯하다.

    1월 3주차 추천 선수, 10 WC 다비드 실바


    ▲ 10 WC 다비드 실바 CAM 포지션 기준 주요 능력치와 선수 특징

    1월 3주차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의 추천 선수는 다비드 실바(10 WC)이다.

    실바는 스페인의 축구 선수로 현재는 맨체스터 시티 FC의 미드필더로 활약하고 있다. 탈압박 능력과 패스길을 보는 눈이 남다르며, 기복 없이 꾸준히 활약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피파온라인3 10 WC는 맨체스터 시티가 아닌 발렌시아 시절 실바를 구현했다. 선수 경력에서 초창기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능력치를 자랑한다. 시야와 골 결정력에 87이 책정됐고 짧은 패스는 86이다. 특유의 드리블 능력은 볼 컨트롤 84, 드리블 82로 결코 낮은 수치가 아니다.


    ▲ 2018년 1월 19일 오후 3시 40분 기준 다비드 실바의 경매장 상황

    2018년 1월 19일 오후 3시 40분 기준, 다비드 실바의 1강화 카드 매물의 최저가는 560만 EP다. '중거리 슛 선호'에 '플레이 메이커' 특성까지 달려 있는 걸 감안하면 저렴한 편이다. 비록 키가 171cm에 불과하지만 중앙에서 패스를 뿌리는 역할을 맡는다면 좋은 활약을 기대할 수 있다.

    1월 3주차 ‘실축’ 이슈

    맨체스터 Utd 소속 폴 포그바의 활약이 눈부시다. 지난 16일, 스토크 시티와의 경기를 승리하며 포그바는 자신이 출전한 리그 경기에서 35경기 무패를 달성했다. 세부 성적은 22승 13무로 팬들은 포그바의 출전 여부에 따라 맨체스터 Utd의 경기력이 달라진다고 말하고 있다.

    포그바는 21살이란 나이에 월드베스트에 이름을 올린 월드 클래스 미드필더다. 맨체스터 Utd의 유스 출신이지만 정작 포텐은 유벤투스 FC에서 터졌다. 이후 맨체스터 Utd 복귀 과정에서 당시 기준 역대 최고 이적료를 갱신했으며 이 기록은 18년 1월 19일 기준으로도 이적료 순위 TOP 5에 들고 있다.

    피파온라인3의 포그바 또한 실축과 비슷하게 높은 몸값을 자랑하고 있다. 라이브(17)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1강화 카드 매물의 최저가가 무려 5,950만 EP다. 하지만 이에 걸맞은 성능을 자랑하며 긴 패스, 볼 컨트롤이 86이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신장으로 191cm나 된다. 소속팀인 맨체스터 Utd가 리그 2위로 순항 중이기에 앞으로도 몸값은 오를 전망이다.


    ▲ 2018년 1월 19일 오후 4시 기준 17 시즌 P. 포그바의 경매장 상황

    1월 3주차 피파온라인3 시즌별 시세 변화

    다수 시즌의 몸값이 폭등하고 있다. 월드전설, 유럽리그전설, 월드베스트는 3주 연속 청신호를 보이고 있고 라이브 시즌은 많은 선수들이 전주대비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다. 특히 손흥민은 36%나 상승해 금주 평균값이 1억 5천만 EP를 돌파했다.

    2002전설, K리그 클래식, CP, LP 또한 미미하지만 시세가 오르고 있다. 일부는 약 10% 넘게 몸값이 올라 눈길이 간다. 이외 특이사항으로 라이브 시즌의 K. 음바페의 몸값이 27%나 하락했다.

    ※ 등락률은 2018년 1월 13일 ~ 2018년 1월 19일 시세를 기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


    ▲ 라이브 시즌 주요 선수의 1월 3주차 시세 현황


    ▲ 월드 전설 주요 선수의 1월 3주차 시세 현황


    ▲ 유럽리그전설 주요 선수의 1월 3주차 시세 현황


    ▲ 월드베스트 주요 선수의 1월 3주차 시세 현황


    ▲ LP 시즌 주요 선수의 1월 3주차 시세 현황


    ▲ CP 시즌 주요 선수의 1월 3주차 시세 현황


    ▲ K리그 더 클래식 주요 선수의 1월 3주차 시세 현황


    ▲ 2002 전설 주요 선수의 1월 3주차 시세 현황


    ▲ 16 EC 주요 선수의 1월 3주차 시세 현황


    ▲ 14 WC 주요 선수의 1월 3주차 시세 현황
게임 정보
피파 공략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