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챔피언십까지 정복한 정재영, 피파온라인3 팀 컬러 업데이트
  • 게임메카 권준혁 기자 입력 2017-12-14 12:55:02

  • ▲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까지 정복한 정재영

    14일, 피파온라인3는 정기 점검 종료와 함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팀 컬러 부분이다. 국제 무대에 이어 챔피언십까지 점령한 정재영 선수의 팀 컬러가 추가됐기 때문이다.

    적용 기간은 금일부터 별도로 공지가 있을 때까지이며, 지정된 선수 가운데 11명을 주전으로 기용하면 모든 능력치가 +5 된다. 그리고 9~10명을 기용하면 능력치가 +4, 6~8명은 +3만 상승하니 참고하자.

    팀 컬러 적용 명단에서 특별히 언급할 만한 선수는 P. 오바메양(17)이다. 김정민 선수 팀 컬러에 이어 이번에도 혜택을 받는다. 그 다음은 역시 M. 반 바스텐(CC)이다. 정재영이 선호하는 선수로 유명하며 이번 챔피언십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그 외엔 S. 케디라(10WC), D. 알라바(17) 등에 시선이 간다.

    변경되는 건 팀 컬러만이 아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트레이드 제한 금액이 올랐다. 점검 전만 해도 100억, 120억 EP였던 재료와 결과 제한 금액이 변경 후 120억, 150억 EP가 됐다. 또한 아이템 교환 목록에 '스페셜 시즌 신영록 선수팩'으로 획득 가능한 '지급형 EP 카드(3천만 EP)'를 추가했다. 

    신규 아이템도 등장했다. 명칭은 '모든 시즌 강화 아이템'으로 강화 진행 시 소모되는 선수 대신 사용할 수 있다. 대신 사용은 기존의 '선수 강화' 탭이 아닌 '아이템 강화'에서 가능하다. 5~9강 선수 강화 시엔 일괄적으로 4강 효과가 적용되며, 강화를 진행할 대상 선수 기준가가 아이템의 지정 EP를 초과할 경우 사용이 안 된다. 주의할 점은 강화 아이템으로 강화 실패 시엔 아이템의 복구/ 재복구가 불가능하다.

    이외에도 U. 슈틸리케가 라이선스 만료로 인해 생성이 제한되며, EL, CC 선수가 포함된 선수팩 및 쿠폰에서 슈틸리케를 얻을 수 없다. 또한 해당 시즌이 포함된 아이템은 변경된 품목에 맞게 확률이 바뀐다. 

    기타 수정 사항으로는 12월 1주차에서 적용됐어야 할 라이브 부스트가 업데이트 됐다. 이어서 지난 30일 로스터 패치에서 생성 제한 선수를 잘못 안내해 생긴 문제를 수정했다. 그 외 선수명, 등번호 위치, 클럽 엠블럼 등에 있던 오류 사항 다섯 가지와 클럽 최강전, 월드 클럽 투어 컵 대회 문제점을 바로 잡았다. 


    ▲ 피파온라인3 14일 업데이트 전문


    ▲ 피파온라인3 정재영 팀 컬러 업데이트


    ▲ 피파온라인3 클럽 최강전 오류 사항


    ▲ 피파온라인3 생성 제한 선수 오안내


    ▲ 피파온라인3 모든 시즌 강화 아이템 추가
게임 정보
피파 공략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