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신규 WL, EL , WB 등장, 피파온라인3 상반기 로스터 패치
  • 게임메카 권준혁 기자 입력 2017-11-30 19:08:34

  • ▲ 30일 새롭게 추가된 WL, EL 6인

    30일, 피파온라인3는 2017년 하반기 로스터 업데이트(이하 로스터 패치)를 실행했다. 이번 로스터 패치를 통해 여름 이적 시장 결과와 실제 축구의 활약이 게임에 반영됐다. 또한, 신규 월드레전드(이하 WL)와 유럽리그전설(이하 EL), 월드베스트(이하 WB) 추가 및 재평가가 이뤄졌다.

    먼저 추가 레전드는 WL 1명과 EL 5명으로 이루어졌다. WL은 '동안의 암살자'라 불린 O. 솔샤르였고 EL은 C. 셰도로프, G. 잠브로타, J. 콜러 T. 아담스, 페르난도 모리엔테스로 이미 중국 피파온라인3에 모습을 드러낸 선수들이다. 특히, 눈에 띄는 선수는 J. 콜러이며, 무려 2m의 신장을 지닌 공격수다. 

    WB도 변화가 있었다. 지난 10월에 공지한 대로 L. 보누치가 등장했으며 OVR은 87이 책정됐다. 세부 능력치는 점프와 가로채기가 89, 90으로 위력적이다. 이외에도 WB 6인의 재평가가 진행됐다. 대상은 G. 부폰, 세르히오 라모스, 마르셀루, T. 크로스, L. 모드리치, 네이마르이고 전부 OVR이 1 상승했다. 이와 함께 신규 선수 2,745명이 추가됐다.

    국가대표와 소속팀이 변경되기도 했다. K. 음바프와 마르코 아센시오, S. 엘샤라위 등 202명이 국가대표팀에 승선했으며, 3,627명의 소속팀이 옮겨졌다. W. 루니처럼 상징성 있는 선수들까지 변경했으며, 이로 인해 이전 소속 클럽의 시즌은 더 이상 만나볼 수 없다.

    오랜만에 보는 선수들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을 가리지 않은 695명의 생성 제한이 해제됐기 때문이다. 이 중에는 R. 반 페르시, J. 데포, 오스카 등 한 때 이름을 날렸던 선수들도 있어 감독들의 눈길을 끈다.

    사라지는 이도 있다. 놀랍게도 이번 업데이트에선 WL G. 웨아와 F. 베켄바우어, WB 카시야스까지 생성 제한이 된다. 언급한 선수들 외에 시즌 막론 8,101명은 더 이상 생성되지 않는다.

    선수 외 사항으로는 벨기에 프로리그 등 9개 리그와 AC 밀란, 삼프도리아, PSV 외 187개 팀이 삭제됐다. 물론 베르더 브레멘 II 등 61개 팀을 추가하기도 했다. 기타 사항으론 45개 신발, 7개 경기장을 제외했다.

    한편, 이번 로스터 패치를 통해 선수 성장 정보가 초기화됐다. 여기에 투자한 전술 포인트는 다시 지급되고, 이적시장 매물 및 진행 중인 리그 또한 원점으로 돌아간다. 물론 이에 따른 보상 또한 주어질 예정이며 라커룸, 경기장, 페이스온, 유니폼 등이 변경된다.


    ▲ 신규 WL O. 솔샤르 세부 능력치 


    ▲ 신규 EL J. 콜러 세부 능력치


    ▲ 신규 WB L. 보누치 페이스온 
     

    ▲ 신규 WB L. 보누치 출시 정보
     
    ▲ 30일 업데이트 WB 6인 재조정


    ▲ 2017 하반기 로스터 업데이트 주요 OVR 상향 선수
게임 정보
피파 공략
커뮤니티